티스토리 뷰

목차



    영화 <돈룩업> 포스터

    목차
    - 돈룩업 영화 정보 및 등장인물
    - 줄거리 
    - 관객 반응

     

     

     

    돈룩업 영화 정보 및 등장인물 

    넷플릭스 영화 돈룩업(Don't Look Up)은 블랙 코미디 SF영화로 2021년에 공개된 139분(2시간 19분) 가량의 15세 관람이용가 영화입니다. 제작비는 무려 7,500만 달러가 들었습니다. 서 랜달 민디 박사(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와 케이트 디비아스키 박사(제니퍼 로렌스)는 다가오는 혜성에 대해 세상에 경고하려고 애쓰는 천문학자들입니다. 대통령 제니 오를린(메릴 스트립)은 상황을 이용하고, 그녀의 아들 제이슨(조나 힐)은 그녀를 돕습니다. 브리 에반티(케이트 블란쳇)는 미디어 센세이셔널리즘을 대표합니다. 이 캐릭터들은 임박한 재난과 씨름하면서 개인적이고 정치적인 장애물을 탐색합니다.

     

    줄거리

    곧 지구에 충돌할 위험한 혜성을 발견한 천문학자인 Dr. Randall Mindy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와 Dr. Kate Dibiasky (제니퍼 로렌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이 두 사람은 세계에 위기를 알리려고 노력하며, 그들의 경고는 놀라운 반응을 얻게 됩니다. 영화는 이 혜성 충돌 위기를 다루면서도 큰 관심과 무관심 사이의 대립, 현실과 무리한 낙관 사이의 갈등, 그리고 과학적인 증거와 정치적 이익 사이의 충돌 등을 탐구합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이 경고에 대해 무시하거나 농담으로 여기며 혜성에 대한 심각성을 인식하지 못합니다. 한편, 대통령 Janie Orlean (메릴 스트립)은 혜성 충돌 사태를 자신의 정치적 이익을 위해 이용하고, 그녀의 아들인 Jason (조나 힐)은 이를 돕기 위해 힘쓰게 됩니다. 이들은 영화를 통해 현대 사회의 허영과 돈, 정치적 음모 등을 풍자하며 우리의 현실 세계를 반영합니다. 또한, Brie Evantee (케이트 블란쳇)는 매체의 과장된 보도와 엔터테인먼트에 대한 관심을 상징하며, 혜성 충돌에 대한 대중의 반응과 언론의 힘에 대한 사회적 이슈를 탐구합니다. 영화는 위기를 직면한 인류의 무관심과 부조리한 반응에 대한 비판적인 시선을 통해 우리의 문화와 사회를 돌아보게 합니다. 도박적인 정치, 매체의 과장된 보도, 과학적인 사실에 대한 무시 등을 다루며, 이는 우리가 직면한 현실과 진실의 중요성에 대한 질문을 던집니다. 이 영화는 재치와 풍자를 통해 사회적 메시지를 전달하면서도 극적인 재미와 긴장감을 제공하는 영화입니다.

     

    관객 반응

    영화 돈룩업은 시청자들로부터 다양한 반응과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 사회 비판적이고 유머러스한 영화는 많은 사람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겼고, 여러 가지 이유로 논란의 중심이 되었습니다. 영화는 사회적인 문제와 현실 세계의 허영과 돈, 그리고 정치적 이익을 풍자하며 많은 시청자들의 공감을 얻었습니다. 영화가 다루는 주제와 메시지는 현실 세계에서 직면한 문제들에 대한 깊은 인식을 요구하고, 사회적인 문제에 대해 더 많은 대화와 토론을 유발했습니다. 일부 시청자들은 영화를 지적이고 현명하게 만들었다는 점을 감안하여 그 속에 담긴 사회 비판을 칭찬했습니다. 그들은 영화가 현실을 반영하며, 사회적인 문제에 대한 무관심과 인간의 욕망을 비판적으로 탐구한다고 주장했습니다. 한편, 일부 시청자들은 영화의 톤과 스타일이 너무 비꼬적이고 지나치게 과장되었다고 비판했습니다. 그들은 영화가 문제에 대해 너무 단순화되었으며, 현실과는 거리가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또한, 영화가 정치적인 입장을 과도하게 강조한다는 비판도 있었습니다. 또 다른 관점에서, 주연 배우들의 연기에 대한 평가는 대체로 긍정적이었습니다.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와 제니퍼 로렌스는 자신들의 역할을 탁월하게 소화하며, 그들의 연기력은 영화에 깊이와 감동을 더했습니다. 메릴 스트립과 케이트 블란쳇의 조력 역시 인상적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영화는 사회적인 이슈에 대한 대화를 이끌어내고, 강렬한 반응과 논란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영화는 시청자들에게 현실을 돌아보고 사회적인 문제에 대해 고민하게 하였으며, 그들 사이에서 다양한 인상과 평가를 받았습니다.

    반응형